
세무서 확인증서 발급 안내

국세청에서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과 절차를 안내합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 신청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합니다.
- 수수료를 납부하고 발급을 요청합니다.
- 신청 후 일정 기간 내에 확인증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계 | 내용 |
1 |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2 | 양식 작성 및 제출 |
3 | 수수료 납부 및 발급 요청 |
4 | 수령 |
종합소득세법에 따라 국세청은 과세 대상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발급해줍니다.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는 보통 근로자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 등이 자신의 소득을 증빙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신용카드 등을 통해 수수료를 납부하고 발급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후 국세청은 해당 신청을 확인하고 처리한 후,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발급해줍니다. 이와 같이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신청하고 발급받는 절차는 간단하며,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필요한 경우 국세청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귀하의 소득을 증빙할 때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활용하여 원활한 업무처리를 도와드립니다. 국세청에서는 시민들이 각종 세무 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세무 처리를 해야할 때는 꼭 국세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필요한 절차를 밟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한다.
- 발급 신청을 완료하고 수수료를 납부한다.
- 국세청이 처리한 후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발급받는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

국세청
-
에서
소득금액 증명원
-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 접속합니다.
- ‘증명원 발급’ 메뉴를 클릭하고,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합니다.
- 발급 비용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 결제하며, 용도에 맞게 선택하여 요금을 지불합니다.
- 정확한 정보 입력 후 신청을 완료하면, 소득금액 증명원이 발급됩니다.
-
을 발급받는 방법과 비용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요령
-
과
비용
-
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요령
-
에 따르면, 증명원은 대상자 본인이나 대리인이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발급할 경우에는 위임장과 본인 확인증명서가 필요하며, 발급 신청 시 소득세법에 따라 소득금액을 기재해야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비용
-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요령
- 대상자 본인 또는 대리인이 발급 가능
- 대리인 발급 시 위임장과 본인 확인증명서 필요
- 발급 신청 시 소득금액 기재 필요
-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비용
- 발급 수수료: 1회 발급 - A원, 2회 이상 발급 - B원 추가
- 우편 발송 수속료 별도 부과
-
은 발급 수수료인데, 수수료는 발급 횟수에 따라 차등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1회 발급 시에는 A원, 2회 이상 발급 시에는 B원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또한, 우편 발송 수속료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신청

-
국세청에서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신청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신청 방법
- 인터넷 홈택스 로그인
- 소득금액 증명서 발급 선택
- 신청 정보 입력 및 제출
-
:
신청 절차
-
:
단계 | 내용 |
1단계 | 홈택스 접속 |
2단계 | 증명서 신청 메뉴 선택 |
3단계 | 신청 정보 입력 |
4단계 | 발급 신청 완료 |
-
이렇게 하면 국세청에서 소득금액 확인증명서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죄송합니다. 한국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신청 방법
-
은
국세청 홈페이지
-
나
전국 세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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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신청 절차
-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고 작성합니다.
- 필요한 서류(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등)를 첨부합니다.
-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합니다.
- 신청금액을 납부하고 신청서 확인을 받습니다.
-
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가세 및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정확한 소득금액 확인증명서가 필요하니, 정확하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발급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 온라인 신청
-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
- 신분증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증명원 발급 메뉴 선택 후 요청서 작성
- 인증서 발급 후 다운로드
- 방문 신청
- 가까운 국세청 방문
- 신분증 지참 및 증명원 발급 신청
- 접수 후 지정일에 발급
-
를 신청하고 발급 받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
절차 | 내용 |
1단계 | 신분증 확인 |
2단계 | 신청 양식 작성 |
3단계 | 인증 과정 |
4단계 | 발급 및 다운로드 |
-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새롭게 작성해드리겠습니다.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
신청은 전자신고시스템(홈택스)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신고/조회 메뉴에서 증명/확인을 선택하신 다음 소득금액증명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거주지역 주민등록번호, 신청인 성명, 발급목적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신청이 완료되면 국세청에서
발급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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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청 후 2~3일 이내에 소득금액 확인증명서가 발급되며, 발급 완료 시 문자나 이메일로 통보가 됩니다. 발급된 확인증명서는 홈택스 > 내정보 > 증명서발급내역 메뉴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 를 신청하고 발급 받는 과정은 간단하고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홈택스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